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로 갈아탄지 이제 딱 2개월이 지났는데요. 그래서 오늘 2개월간 사용후기에 대한 리뷰와 쿠팡에서 최저가로 구매한 정보까지 싹 다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프로 5세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디자인
먼저 디자인부터 살펴보자면, 전작에 비해서 살짝 두께가 두꺼워졌고(0.5mm), 무게는 와이파이 모델이 약 682g로 전작보다 2g정도 무거워졌다고는 하는데, 체감상 들어보면 전혀 체감이 되지는 않습니다.
여하튼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의 화면 사이즈는 만족만족 아주 대만족입니다.
화면이 넓으니, 필기, 학교 과제 하는 대학생들, 디지털 노마드, 블로거, 유투버 들 가릴 것 없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모델에서 미니 LED가 디스플레이에 탑재된 것이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미니 LED는 10,000개 이상의 LED를 넣어서 2,596개의 구역을 각각 제어하는 기능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존하는 최강스펙 아이패드 답게 120Hz 주사율을 제공하여 매우 빠른 디스플레이 화면 넘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칩 탑재 12.9 디자인<<<<<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성능
그리고 디스플레이보다 더 더 더 중요한 점은 바로 성능 !! 두뇌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는 무려 M1칩이 들어갔습니다. 네 맞습니다 보통 맥북이나 아이맥에만 들어가는 그 M1 맞습니다!!
거기다가 애플답지 않게 랩 용량도 공개 했는데요 저장용량이 8GB RAM은 (128GB, 256GB, 512GB) 3가지 모델이 있구요 / 16GB RAM은 저장용량 1TB 또는 2TB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전세대의 A12Z 바이오닉도 성능이 다른 태블릿들을 모두 압살할 정도로 매우 엄청난 성능을 자랑했었는데요, 이번 M1 칩은 그것보다도 CPU 50%, GPU 40% 성능이 향상이 더 되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구매해야 되는 이유중 1가지만 꼽으로라고 하면 'M1칩 탑재' 이 한마디만으로 종결지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칩 탑재 성능 정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카메라 성능
다음으로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카메라 성능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12MPDP F1.8 광각 그리고 10MP에 F2.4 125 초광각 , 마지막으로 여기 라이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애플 제품들은 원래도 카메라 성능이 삼성제품을 압도하기로 유명해서 카메라 성능은 굳이 강조안해도 대부분의 유저들이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전반적으로 카메라는 최신 아이폰만큼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왠만한 타사의 스마트폰 카메라 정도의 화질과 퀄리티를 보장해주는 성능이라고 생각하시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칩 탑재 12.9 카메라 성능<<<<<
음향
다음으로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음향 기능에 대해 이야기 해볼건데요, 당연히 3.5mm 이어폰 잭은 없구요, 쿼드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구멍은 아래쪽에 2개, 윗 쪽에 2개 달려있구요, 스피커 성능 역시 전작대비 향상되었습니다.
음량도 훨씬 좋아졌고, 특히 베이스 기능도 향상되어서 훨씬 현장감 있는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로 영화를 많이 보는 분들은 영화음악을 들을 때 훨씬 더 고음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영화감상시 매우 만족감을 느끼실꺼라 예상됩니다.
배터리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의 배터리는 사용시간은 대략 5시간 정도됩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사용시간은 11인치보다 화면이 더 넑기 때문에 조금 더 짧은 부분은 감안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12.9인치를 사용해본 결과 정확히 5시간이 지나고 나면, 충전 안내 알림이 뜹니다.
반면 11인치의 경우에는 8시간 정도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어서 좀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배터리 사용시간에 민감한 분들은 12.9인치보다 11인치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칩 탑재 배터리<<<<<
한줄결론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12.9는 그냥 현존하는 아이패드 중 최고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가격 / 최저가 정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의 초기 출시 출고가는 1,379,0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애플 제품은 왠만하면 할인을 하지 않기로 유명하죠. 그래서 출시 이후 꽤 오랫동안 온라인 최저가 역시 130만원대에서 내려오지 않았는데요.
현재 쿠팡에서 로켓배송/ 로켓와우 회원 우대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카드할인을 받아서 12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로켓와우 회원은 새벽배송, 무료배송 그리고 무료반품 혜택 받아보실 수 있는 것 다 아시죠?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 후기
특히 애플 사용자 분들이라면 아이패드 시리즈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실텐데요. 그중에서도 이왕 산다면 좋은 걸로 한 방에 가자는 마음으로 프로를 염두에 두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 사용자로서 솔직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 스페이스 그레이 256GB WiFi로 지난해 7월 배송되었습니다. 제 경우는 풀체인지된 프로 3세대에서 왔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변화는 별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디스플레이가 Mini LED로 변경되면서 무게와 두께가 다소 늘었습니다. (무게 : 약 682g, 두께 : 6.4mm)라 휴대가 부담스러울까봐 걱정했는데 오히려 사용해보니 별반 다르지 않더라구요.
제가 3세대에서 5세대로 옮기기로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Mini LED 탑재 때문입니다.(단, 11인치는 미탑재) 100만 대 1의 명암비와 사실적인 블랙 표현력은 사진 영상 작업을 주로 하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매력적인 요소였습니다.
특히 애플 홈에서 600만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프로 Display XDR 모니터 패널과 맞먹는 Liquid Retina XDR이 적용됐기 때문에 이전 시리즈에 비해 가격이 오르긴 했지만 오히려 가성비 측면에서는 더 장점이 있는 태블릿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 후기
실제, 지금까지 사진 보정 작업이나 영상 편집 모니터링을 모두 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시리즈 대비 색감 표현력이 좋았고 어두운 영역도 정확하게 살펴보면서 디테일한 사진 보정 및 드로잉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Mini LED의 기술적 한계로 발생하는 블루밍 현상이었는데요. 솔직히 깜깜한 환경에서 대비가 심한 화면을 볼 일이 거의 없어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Mini LED가 더 나아졌고 결국 같은 패널을 달고 나온 이번 신형 맥북 프로 16인치도 영입했거든요.
화면 크기는 12.9인치이기 때문에 어떤 앱을 사용해도 좋은 생산성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공부하는 분들은 PDF를 동시에 두 개 띄운 경우가 많은데 미니 6를 두 개 붙인 것처럼 화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멀티태스킹을 자주 하는 분들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로 가면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휴대폰을 자주 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백팩만 있으면 11인치와 휴대성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둘다 써봅니다)
Mini LED는 10,000개 이상 미니 LED가 2,500개 이상 로컬디밍존을 형성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빠른 편이었어요. 지난 3세대와 비교했을 때 10% 정도 더 빨리 떨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물론 고성능 칩셋인 M1을 달고 나온 탓도 있겠지만요. 그래서 매일 자주 충전을 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어요.
아이패드 Pro 5세대 12.9인치에는 M1 칩셋을 적용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저도 당시 애플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보고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4K 영상편집 등 고사양 작업을 주로 하는 저로서는 너무 기뻤던 포인트였습니다.
실제로 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타임라인 바를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자막, 효과 등을 붙여 실시간으로 미리 보고 하나의 영상을 완성하기 때문에 작업 과정에서 분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실히 이전에 비해 러그가 적은 쾌적한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4K 소스를 여러개 얹는 힘든 작업으로는 다소 만만치 않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 후기
게다가 프로젝트를 마치고 최종 렌더링을 하는 시간도 훨씬 빨라져 예전에 비해 작업 소요 시간을 약 20~30% 정도 단축할 수 있었어요. 음.. 근데 솔직히 4k 영상 편집, 3D 모델링 같은 고사양 작업을 주로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M1은 오버 스펙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면 기존 A12X or Z 칩셋도 필기, 드로잉은 물론 4k 영상 편집까지 충분히 할 수 있거든요. iPad OS는 아무래도 Mac OS에 비해 생태계적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고사양 작업 쾌적성이 중요한 게 아니라면 가성비 측면에서 에어5를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다음으로 스피커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어요. 왜냐면 정말... 좋거든요!! 이런 얇은 판때기에서 어떻게 이런 묵직하고 풍부한 소리가 나올 수 있는지 놀라울 지경이었어요. 예전 프로 3세대와 비교해 봐도 사운드 표현력은 훨씬 좋아진 게 체감되더라고요.
물론 에어팟을 주로 연결해 듣는 분들은 별로 상관없겠지만, 영화나 음악을 스피커로 생생하게 듣는 게 중요하다면 쿼드(4개) 스피커가 탑재된 프로 5세대를 가는 게 후회 없을 거예요. 듀얼(2개) 스피커가 적용된 에어와 미니6와는 다른 세계에 있는 소리를 들려주거든요.
그 외에도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태블릿에는 40Gbps 속도를 지원하는 썬더볼트4 탑재로 외장 스토리지와 Dock에 대한 연결성이 좋아졌어요.
저 같은 경우 영상 편집을 할 때 Dock에 연결해 편집 작업은 아이패드에서 모니터링, ssd 및 sd카드 연결은 Dock 및 4K 모니터를 통하니 생산성을 많이 향상시킬 수 있었어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 후기